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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전자문서지갑의 자주묻는 질문들을 살펴보세요.
FAQ 검색
총 82
  • 답변
    정부24 앱에서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로 로그인 후, MYGOV → 전자증명서 → 발급 버튼을 누른 후 약관 및 개인 정보에 동의하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다만, 전자증명서 옆에 숫자가 보이는 경우라면 이미 발급이 완료된 상태로 보시면 됩니다.
  • 답변
    정부24 앱 → MYGOV → 전자증명서 → 나의 전자문서지갑 → 보낸내역 돋보기를 누르신 후 현재 상태가 미확인 상태인 경우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 답변
    정부24 앱 → MYGOV → 전자증명서 → 나의 전자문서지갑 → 보낸내역 돋보기를 누르신 후 현재 상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답변
    유료증명서의 경우, 증명서를 발급한 후 제출은 1회만 가능합니다.
  • 답변
    유료증명서의 경우, 1회열람은 지원되지 않으며 보내기 하는 경우에는 1회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답변
    전자증명서 발급내역 화면 우측상단에 QR마크를 클릭하면 지갑주소가 확인됩니다. 타인에게 보내실 때는 '지갑주소 복사'버튼을 클릭하셔서 사용하시거나 카톡 또는 문자등의 아이콘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지갑주소를 바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다운로드 시 입력하신 열람번호 6자리를 분실하는 경우, 확인 방법은 없습니다. 다시 다운로드 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 없으신 경우, 다운로드 시 미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답변
    정부24 앱 → MYGOV → 전자증명서 → 증명서 신청 → 패키지증명서 신청 → 금융패키지 → 소상공인지원 신청 → 필요한 증명서만 선택한 후 민원신청 버튼 클릭하여 발급하시면 됩니다.
  • 답변
    전자증명서 진본검증 확인을 위한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합니다. 첨부파일을 참고하셔서 'Adobe Reader 플러그인'을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진본으로 확인 가능하며, 연결프로그램은 Adobe Acrobat Reader를 통해 열람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