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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전자문서지갑의 자주묻는 질문들을 살펴보세요.
FAQ 검색
총 82
  • 답변
    증명서 신청 시 취소가 되는 부분은 소관기관으로 문의하시면 되며 소득금액증명의 경우 국세청 126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답변
    증명서를 신청하신 후 처리상태가 계속 처리중으로 보여지는 부분은 정부24 고객센터 1588-2188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답변
    보육교직원 경력(재직) 증명서의 경우, 처리완료 이후 전자문서지갑 발급내역에서 확인되는 시간이 최대 3시간 ~ 5시간 정도 소요되는 민원 증명입니다. 이후 시간에도 확인되지 않는 경우 헬프데스크 1600-8613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타인에게 보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상대방이 전자문서지갑이 있는 경우, 지갑주소를 전달받아 복사한 후, 보내기 → 주소입력탭에 붙여넣고 보내시면 됩니다. 2. 1회열람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또는 문자등을 통하여 보낼 수 있으며 상대방이 화면 열람 후 창을 닫으면 재 열람은 어려우며 다운로드 및 출력은 불가능합니다.
  • 답변
    개인사업자는 개인과 동일하게 모바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정부24 앱 또는 카카오톡, 네이버앱 등 민간앱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 답변
    정부24 앱 → MYGOV → 전자증명서 → 메뉴 → 서비스 관리 → 전자문서지갑 관리 → 보낸내역에서 열람번호 6자리가 확인 가능합니다.
  • 답변
    정부24 앱 → MYGOV → 전자증명서 → 메뉴 → 서비스 관리 → 전자문서지갑 관리 → 전자증명서 진본검증 메뉴에서 해당 파일 찾기로 증명서를 선택하여 진본검증하시면 '진본으로 확인되었습니다.'로 진위확인이 가능합니다.
  • 답변
    정부24 앱 → MYGOV → 전자증명서 → 메뉴 → 서비스 관리 → 전자문서지갑 관리 → 전자지갑 탈퇴 메뉴에서 탈퇴하시면 됩니다.(탈퇴 후 재 가입은 즉시 가능합니다.)
  • 답변
    보안 강화를 위해 문서 다운로드, 인쇄, 저장 등의 기능은 차단되어 있으며 열람용(사본)만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답변
    전자문서지갑 생성 화면에서 개명 전의 성함으로 보여지는 경우, 전자문서지갑을 개명 전에 생성하셨기에 전자문서지갑 탈퇴 후 다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전자문서지갑 탈퇴 경로 : - 정부24 앱 → MYGOV → 전자증명서 → 메뉴 → 서비스 관리 → 전자문서지갑 관리 → 전자지갑 탈퇴 후 정부24 앱 → MYGOV → 전자증명서 발급 버튼을 누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 카카오톡앱 → 더보기 → 전자증명서 → 우측상단 QR마크 → [전자문서지갑 폐기] 후 동일 경로로 다시 진입하면 업데이트 후 개명 후의 성함으로 보여집니다. ※ 폐기한 이전 전자문서지갑의 전자증명서는 모두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