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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전자문서지갑의 자주묻는 질문들을 살펴보세요.
FAQ 검색
총 82
  • 답변
    전자증명서의 경우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답변
    개인의 경우 모바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법인의 경우에는 PC dpaper.kr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답변
    전자증명서의 경우, 종이를 사용하지 않고 전자문서지갑 자체에서만 유통되는 시스템으로 원본 출력 기능이 없습니다. 다만, 열람용으로 다운로드 하여 출력은 가능하지만 원본대용으로 사용은 어렵습니다. 출력물이 필요한 경우, PC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여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모바일 정부24 앱 설치 후 권한 설정 화면에서 저장공간을 허용하지 않은 경우 발생됩니다.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정부24' 앱검색 → 권한(저장공간)을 허용으로 변경 후 이용 바랍니다.]
  • 답변
    정부24 앱 외에도 카카오, 네이버, KB국민은행, 신한은행등 60개의 공공, 민간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dpaper.kr 포털 > 알림마당 > 자료실] 에서 앱연계 현황 확인 가능
  • 답변
    증명서에 따라 처리완료 이후 발급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전자문서지갑 헬프데스크 1600-8613으로 문의 바랍니다.
  • 답변
    해당 문구는 전자증명서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으로 전자문서지갑으로도 수령이 가능하고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 답변
    정부24 앱 → MYGOV → 고객센터 → 인증센터 → 인증서등록/관리 → 본인확인 버튼을 누른 후 간편인증으로 휴대폰 본인 인증 후 다시 전자문서지갑 가입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답변
    정부24 앱 → MYGOV → 고객센터 → 인증센터 → 인증서등록/관리 → 본인확인 버튼을 누른 후 간편인증으로 진행 후 전자문서지갑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 답변
    현재('25.7) 대표증명서 455종 발급대상이고 자세한 목록은 [dpaper.kr 포털 > 알림마당 > 전자증명서 종류]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