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AQ 전자문서지갑의 자주묻는 질문들을 살펴보세요. 개인 법인사업자 API이용기관 FAQ 검색 총 82건 검색 질문 전자증명서를 신청 후 캡쳐하여 사용해도 되나요? 답변 전자증명서의 경우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질문 전자문서지갑을 PC에서는 사용이 안 되나요? 답변 개인의 경우 모바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법인의 경우에는 PC dpaper.kr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전자증명서를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 후 출력을 하고 싶어요. 답변 전자증명서의 경우, 종이를 사용하지 않고 전자문서지갑 자체에서만 유통되는 시스템으로 원본 출력 기능이 없습니다. 다만, 열람용으로 다운로드 하여 출력은 가능하지만 원본대용으로 사용은 어렵습니다. 출력물이 필요한 경우, PC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여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증명서를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한 후 다운로드 했으나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답변 모바일 정부24 앱 설치 후 권한 설정 화면에서 저장공간을 허용하지 않은 경우 발생됩니다.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정부24' 앱검색 → 권한(저장공간)을 허용으로 변경 후 이용 바랍니다.] 질문 전자증명서는 정부24앱에서만 이용이 가능한가요? 답변 정부24 앱 외에도 카카오, 네이버, KB국민은행, 신한은행등 60개의 공공, 민간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dpaper.kr 포털 > 알림마당 > 자료실] 에서 앱연계 현황 확인 가능 질문 증명서를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 후 처리완료인데 발급내역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답변 증명서에 따라 처리완료 이후 발급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전자문서지갑 헬프데스크 1600-8613으로 문의 바랍니다. 질문 증명서를 발급하려니 '이 사무는 전자지갑 전자증명서로 가능한 사무입니다'로 나오는데 전자문서지갑으로만 받을 수 있는건가요? 답변 해당 문구는 전자증명서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으로 전자문서지갑으로도 수령이 가능하고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질문 전자문서지갑 가입 시 '본인인증 정보가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답변 정부24 앱 → MYGOV → 고객센터 → 인증센터 → 인증서등록/관리 → 본인확인 버튼을 누른 후 간편인증으로 휴대폰 본인 인증 후 다시 전자문서지갑 가입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질문 전자문서지갑 가입 시, 휴대폰번호가 예전 번호로 확인되는데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변경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정부24 앱 → MYGOV → 고객센터 → 인증센터 → 인증서등록/관리 → 본인확인 버튼을 누른 후 간편인증으로 진행 후 전자문서지갑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질문 전자증명서로 발급가능한 증명서의 종수를 알고 싶습니다. 답변 현재('25.7) 대표증명서 455종 발급대상이고 자세한 목록은 [dpaper.kr 포털 > 알림마당 > 전자증명서 종류]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첫 페이지이전 페이지6789다음 페이지끝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