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로딩중

FAQ

전자문서지갑의 자주묻는 질문들을 살펴보세요.
FAQ 검색
총 82
  • 답변
    증명서 신청 시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 또는 전자문서지갑으로 선택하신 후 발급하시면 됩니다.
  • 답변
    아래 예시와 같이 동명(읍명)으로 검색되지 않을 경우, 상위기관인 시,군,구로 검색하셔서 보내시면 됩니다. (예시) 구로동 (X), 서울특별시 구로구(○) / 여월동(X),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 애월읍(X),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 언양읍 (X), 울산광역시 울주군(○)
  • 답변
    보내기 메뉴에서 검색 시 제출처로 등록되어 있는 행정ㆍ공공ㆍ금융기관, 전자문서지갑이 있는 법인 또는 개인에게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 답변
    팩스 발송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답변
    정부24 앱 → 전체메뉴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 내역 처리상태에서 처리완료 [전자문서지갑] 버튼이 보이는지 확인하시고 [미리보기] 또는 [문서출력] 버튼이 보여진다면 전자증명서로 신청하신 것이 아니라 출력으로 신청하신 것으로 신청할 때 수령방법 선택 시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전자문서지갑 주소를 뜻하며 상대방의 전자문서지갑 주소를 전달받아 복사 후 붙여넣기 하여 보낼 수 있으며, QR코드가 확인되는 개인 또는 기관의 경우에는 QR마크를 이용하여 바로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 답변
    모바일에 따라 보관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 내파일 폴더, 아이폰 : 파일 폴더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답변
    전자증명서는 별도의 유효기간을 따로 정하지 않으며 각 증명서 소관기관이 정하는 유효기간을 그대로 따릅니다. 다만, 전자증명서는 내부 지침에 따라 발급일로 부터 90일동안 보관합니다.
  • 답변
    전자증명서는 별도의 유효기간을 따로 정하지 않으며 각 증명서 소관기관이 정하는 유효기간을 그대로 따릅니다. 다만, 전자증명서는 내부 지침에 따라 발급일로 부터 90일동안 보관합니다.
  • 답변
    전자증명서의 경우 열람용으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